안녕하세요.
세상 사는 이야기입니다.
오랜만에 슈퍼워크 포스팅을 하는 거 같은데요.
51족을 다 맞추고 포스팅을 하려고 했으나 또다시 돌아온 이벤트 소식으로 인해 꼭 알려드려야 할 부분이 있는 듯하여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1주년 이벤트 때에는 전 약 400만 원의 황금 레전더리 스킨을 구매했었는데요.
과연 이번 추석 기간에 나오는 슈퍼워크 슈퍼즈 이벤트에서는 어떤 걸 구매하는 게 좋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퍼즈 이벤트
이번 슈퍼즈 이벤트는 최근 BNB Chain으로 확장 계획을 발표하며 출시될 슈퍼즈 캐릭터를 미리 만나 볼 수 있게 하겠다는데서 기초했는데요.
사실 슈퍼워크가 약 2달 간격으로 이벤트를 진행해 왔던걸 봤을 때는 추석이벤트이지만 글로벌을 향해 나아가는 중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 국한된 추석이라는 단어보다는 슈퍼즈를 부각한 글로벌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23년 9월 25일 (월) 17:00 ~ 10월 16일 (월) 17:00까지로 약 3주간의 이벤트 기간을 보여주는데요.
지난 1주년 이벤트때와 비슷한 형식입니다.
이번 이벤트에서 가장 이슈가 있었던 부분은 아무래도 0젠 신발을 시장가 보다 싸게 푸는데 개수에 대한 명시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서였는데요.
아무래도 기존 홀더들 입장에서는 슈퍼워크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초반부터 프로젝트를 견인한 거에 대한 보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0젠이라는 중요한 신발이 이상하게 남발 되는걸 우려하다 보니 초기 홀더들에게 큰 반발이 일어났고 바로 추가 적인 공지로 신발 갯수에 대해 밝히는 일이 일어나기도 했었죠.
결국 현재는 0젠 신발 쿠폰은 선착순으로 진행이 되다 보니 손가락이 빠른 분이 가져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고요.
그다음으로 이번 이벤트에서 꼭 얻어야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지난 1주년 이벤트부터 이번 이벤트까지 지켜보며 디스코드부터 카페까지 많은 정보들을 봐왔었는데요.
결론은 이런 이벤트가 있을 때 칭호는 무조건 확보하자! 가 결론입니다.
이번 이벤트 역시 칭호를 총 3개 확보할 수 있게 해 놨는데요.
저렙 유저들을 위해 1 레벨 칭호는 누구나 획득할 수 있게끔 기획이 된 거 같습니다.
문제는 2 레벨과 3 레벨 칭호를 구하려면 어쩔 수 없이 워크를 추가 사용 해야 하는 부분인데요.
고 스펙 유저들에게는 하루 쿠키 획득량이 꽤 있을 테니 실제 walk 사용량이 1,000개 미만이나 1,000개 중반 정도면 가능하겠지만 저 같은 경우만 해도 2,000 walk 정도는 사용을 할 각오를 해야 하는데요.(현재 에너지 32이고 실제로 2,000 보다는 아래 일 수도 있어요.)
2,000 walk는 현재 글 쓰는 시점 시세가 236원이네요.
2,000 * 236 = 472,000원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되죠.
하지만 칭호작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 이런 이벤트 때에는 놓치지 말고 획득해놔야 할 제일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현재 에너지 32 기준 하루 실 획득 walk는 수리비 제외 약 100 walk이며 이벤트 기간에 헛짓 안 하고 칭호에 올인하면 계산상으로는 칭호를 다 구할 순 있겠네요.)
그 외에 이번 신발 스킨 중 최초로 등장한 (에픽) 크리티컬 확률 2% 와 (레어) 크리티컬 대미지 +20% 스킨도 탐이 나는 상황인데요.
크리티컬 데미지 +20% 같은 경우 아직 레어 스킨이라 추후 에픽 스킨이 나오는 걸 고려했을 때는 당장 구매할 가치가 있는지는 조금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어차피 같은 효과가 중복 적용이 되지는 않다 보니 가능하면 에픽이상 스킨들을 구하는 게 더 좋을 테니까요.
제가 1주년 레전더리 스킨을 구매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앞으로 레전더리 이상의 스킨이 또 나올 일은 많지 않을 거라는 판단 때문이었죠.
슈퍼워크 슈퍼즈 이벤트 정리
추려보자면 이번 슈퍼즈 이벤트를 통해 확보해야 할 것들은 칭호와 에픽 스킨이 되겠네요.
레어 스킨까지 가능하다면 구하는 게 좋겠지만 칭호를 우선 한 뒤 남는 상황에 따라서 추가로 움직여야 할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스킨을 장착하기 위해서는 30 렙 신발도 추가로 필요하기도 하고 그 신발을 렙업 하는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니까요.
초보 분들에게는 칭호가 그렇게 중요한 건가 싶을 수 있지만 실제로 제가 4달이 다 되어 가는 시점에서 칭호 등급은 레어 5입니다.
에픽 등급까지도 꽤 남아있고 이제부터 쉽게 올릴 수 있는 구간이 아니죠.
이 마저도 지난 1주년 이벤트 때 칭호를 세 개다 얻어서 이뤄낸 수치이다 보니 가능한 확보 하는 게 제일 현명하다는 생각입니다.
칭호 등급이 레어 5에서 에픽 1이 되는 순간 에너지 부스터 5% 가 추가 되며 칭호만으로 에너지 부스트 +10% 효과가 생기는 거기 때문에 꾸준히 오래 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작업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크리티컬 스킨 같은 경우 아무래도 진정한 효율은 에픽 이상 등급의 메인신발을 갖고 있어야 나타날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소족 유저 분들이 당장에 매달릴 필요는 없을 거 같고요.
무조건 칭호를 1순위로 노린다고 생각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슈퍼워크 슈퍼즈 이벤트에 대해서 포스팅이었고요.
이 글을 읽고 슈퍼워크에 관심이 생기신 분들이라면 제가 처음 슈퍼워크를 입문했을 때부터 작성해 온 글들이 있으니 한번 읽어 보시고 시작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2023.06.01 - [슈퍼워크] - 슈퍼워크 프로 모드 도전기 1편 (슈퍼워크 프로 모드 초보자가 시작하는 방법)
이 글은 개인적인 경험담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슈퍼워크 프로 모드는 투자의 개념이 있습니다.
투자의 판단은 개인의 몫입니다.
(사진 출처_슈퍼워크)
'슈퍼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퍼워크 프로 모드 51족 9월 결산 및 에픽 신발 옵션 작업 현황 공개 (6) | 2023.10.04 |
---|---|
슈퍼워크 51족 까지 2족 남은 상황에서 슈퍼즈 이벤트 참가 칭호가 중요한 이유 (0) | 2023.09.24 |
슈퍼워크 프로 모드 UI/UX 개선 및 walk 가격 상승 호재 (0) | 2023.09.08 |
슈퍼워크 프로 모드 8월 한달 결산 수익 공개와 3달 사용 후기 (1) | 2023.08.31 |
슈퍼워크 프로 모드 2개월 사용 후기 및 수익 인증 (0) | 2023.08.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