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및 카카오 애드핏 수익 공개

by 세상사는이야기1 2023. 5.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 사는 이야기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화에 성공했는데요.

 

 

 

카카오 애드핏이 먼저 수익 창출이 되었고 며칠 뒤 구글 애드센스도 승인이 되었었죠.

구글 애드센스는 꽤나 오랜 시간 기다리다 수익승인이 났던 거라 기대가 컸었는데요.

 

수익화
수익화

 

하루 만에 얼마나 수익이 나올지 너무 궁금해서 바로 포스팅을 하려고 했으나, 수익이 거의 안 잡힌 상황이라 차마 포스팅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수익 창출 되고 광고 게재후 3일째인데요.

지난 2일간 들어온 수익 금액을 공개 하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자,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는 얼마의 금액이 들어왔을까요.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화면의 수익 탭 -> 애드센스 관리에서 잡힌 금액은 2일간 0.01 USD가 잡혔습니다.

너무 작고 초라하기에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도 확인해 봤는데요.

 

 

 

페이지 RPM은 첫날 0.08$ 둘째 날은 0.31$ 를 기록했습니다.

노출 RPM은 첫날 0.06$ 둘째 날 0.10$를 기록했네요.

클릭수는 0이었습니다.

페이지 뷰는 첫날 61, 둘째날 25를 기록했고요.

 

아무래도 아직 초창기 블로그닥 보니 페이지뷰와 클릭률이 현저히 낮은 걸 알 수 있는데요.

결론은 광고 게재 후 이틀간 0.01$입니다.

 

 

반응형

 

2.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 애드핏 수익

카카오 애드핏은 오늘로 5일째 수익금이 정산되고 있는데요.

첫날 50원을 기록했었죠.

둘째 날 31원, 셋째 날 16원, 넷째 날 42원, 다섯째 날 20원으로 총 159원의 수익이 나왔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애드핏 첫날 수익과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을 비교한 적이 있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 같은 경우 현재도 꾸준히 일 방문자 100명 이상 많을 때는 200명 이상이 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하루 5원 미만의 수입이 잡히고 있고요.

 

 

 

클릭이 이루어졌을 때에만 하루 400원~1,000원 미만이 잡히고 있습니다.

대부분 광고 클릭까지 이어지고 있지 않으며 월에 1만 원의 수익도 안 생기고 있는데요.

 

그나마 카카오 애드핏이 하루 최소 16원으로 나름 선방 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728x90

 

3. 꾸준한 포스팅과 늘어가는 방문자

결국 꾸준한 포스팅과 검색에 걸릴만한 양질의 포스팅이 동반되어야 그나마 블로거로 돈을 벌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아직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글이 50개가 채 되지 않고 일 방문자는 20~30 정도 수준입니다.

그리고 올리는 주제도 꽤나 다양한 편이죠.

 

 

 

아직은 초보이기 때문에 고정적인 한 분야의 글보다는 다양한 글들을 작성해 보고 있는데요.

그중 이런 수익인증 포스팅들은 제가 추후에 비교군으로 잡을 수 있기 위해 기록용으로 남겨놓기 위함도 있습니다.

한 달 뒤, 두 달 뒤, 세 달 뒤 점점 성장해 가는 블로그와 그때의 수입을 비교해 봐도 재미있을 거 같거든요.

 

 

 

요새 블로그 관련해서 많이 검색해 보고 찾아보고 하지만 대부분 블로그 잘 쓰는 법등으로 홍보하고 유료 강의로 유도하고 이런 것들이 많은데요.

 

저는 그냥 제 생각들을 기록하고 정보들을 공유하며 성장해 보려고 하고 있어요.

한 달 만에 블로그 100만 원 달성했다는 글들을 보면 혹할 때도 있긴 한데, 대부분 그런 일은 잘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실제 제가 직접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부터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 애드핏, 구글 애드센스까지 모두 수익 신청이 난 상태기 때문에 비교하기가 더 쉬울 거 같다는 생각도 하고 있고요.

 

하루에 100원도 안 되는 수익들이 나오고 있다 보니 가끔 토스앱이 돈을 더 잘 버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도 들며, 슈퍼로찌 앱테크는 일주일에 1,000원은 버는데.. 라며 현타가 오긴 하지만, 그래도 한 번 꾸준히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결국 모든 건 꾸준함이 성공의 지름길이고 제 글들은 계속 남아 있을 테니까요.

2년 뒤 어느 날 제가 '저 이제 월 천만 원 블로거가 됐습니다!'라고 포스팅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보면서 계속 써나갈 예정입니다.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실 분들이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제 포스팅을 자주 보시면 제가 자주 수익에 대해 인증글들을 작성해 놓을 테니 참고하시고, 정말 이게 시간대비 괜찮은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세요.

 

 

 

저는 이왕 시작했으니 한 번 끝까지 해보렵니다!

우리 모두 부자가 되는 날을 바라 보며 파이팅 하자고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