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청약

공모주 청약 에스와이스틸텍 상장일 매도 후기

by 세상사는이야기1 2023. 11.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 사는 이야기입니다.

 

반응형

 

오늘은 공모주 청약을 넣었던 에스와이스틸텍이 상장하는 날인데요.

상장일인 만큼 아침 일찍 부터 매도를 준비했습니다.

 

728x90

 

저는 오늘 상장하는 세 종목 중 에스와이스틸텍과 에이직랜드에 청약을 넣었었죠.

그중 에스와이스틸텍 상장일 매도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에스와이스틸텍
에스와이스틸텍

 

공모주 청약 에스와이스틸텍 상장일

에스와이스틸텍 같은 경우 공모주 청약을 하기 좋은 조건이었습니다.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에서 기관 경쟁률 1,113.85:1이라는 오랜만에 1,000:1 이 넘는 경쟁률이 나와줬기 때문인데요.

그에 반해 의무보유확약이 6,69% 라는 조금은 낮은 수치를 기록했었죠.

 

 

주간사는 KB증권이었으며 11월 1일 ~ 11월 2일에 공모주 청약을 받았습니다.

희망 공모가액도 1,200 ~ 1,500원으로 낮았으며 확정 공모가는 1,800원으로 제가 여태 도전한 종목 중 가장 저렴한 종목이기도 했습니다.

 

 

여느 때와 다름없이 10주 균등으로 들어갔으며 10주 증거금 9,000원을 지불하고 수량이 나오길 기다렸었습니다.

그런데 6주가 당첨이 되며 증거금이 부족하다며 추가로 1주분 추가납입 알림을 받았습니다.

한 번도 추가 납입을 한 적이 없었기에 조금 의아한 마음으로 추가 납입 1,800원을 하였죠.ㄴ

 

 

그리고 오늘 상장일에 맞춰 오전 8시 40분부터 모니터 앞에 앉아 준비를 하였습니다.

 

에스와이스틸텍
에스와이스틸텍

 

장 초반 예상가는 3,000원 언저리였는데 장 개시 직전에 금액이 올랐는지 시작가가 3,300원으로 산뜻한 출발을 했습니다.

저는 1,800원짜리 6주를 갖고 있었고 여기에 KB증권 수수료 1,500과 주식 매매 수수료등을 계산하면 1주당 2,100원 이상으로만 매도해도 수익구간이었습니다.

 

 

시초가에 던졌어도 주당 1,200원의 수익이 나오는 거였죠.

하지만 아직 공부 중이기도 하고 장 움직임도 볼 겸 저는 9시 ~ 9시 5분 사이에 매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스와이스틸텍
에스와이스틸텍

 

주식 시장은 초 단위로 움직이기 때문에 빠른 판단력이 필요한데요.

불과 1분 사이에 3,030으로 시초가 보다 아래로 쭉 빠지는 양상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내리고만 끝나지 않는 게 주식이다 보니 이쯤에서 가격을 결정했습니다.

 

 

제가 매도할 금액은 3,325원으로 시초가보다 25원 정도만 더 올리려고 했습니다.

생각보다 상승 여력이 크지 않아 보였기 때문인데요.

 

에스와이스틸텍
에스와이스틸텍

 

잠시 주춤하던 가격이 9시 3분에 또다시 올라 주면서 제 물량을 잡아먹었습니다.

결국 에스와이스틸텍에서는 주당 3,325원에 6주를 팔게 되며 약 7,350원의 수익을 내게 되었네요.

그리고 9시 10분경부터 점차 가격이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에스와이스틸텍
에스와이스틸텍

 

보통 장 초반 5분이 제일 치열하다 보니 장 초반 5분 안에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게 잘 준비해 놓고 매도를 하는 편입니다.

물론 이 이후로 다시 반등하며 날아오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지만 그러려면 계속 집중을 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공모주 청약은 장 초반 5분 정도까지만 집중해서 매도하는 게 좋더라고요.

 

 

근데 이것도 싫으면 그냥 시초가에 던지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에스와이스틸텍 같은 경우 제가 판 금액이 시초가와 단 25원 차이였으니까요.

 

에스와이스틸텍 매도 후기

사실 이번에 가격도 저렴하기도 하고 단타를 한번 들어가 볼까 고민했던 종목이었는데요.

공모주를 알려주신 분이 말씀하시기를 상장일 단타는 위험요소가 아주 크다고 합니다.

 

에스와이스틸텍
에스와이스틸텍

 

에스와이스틸텍 같은 경우에도 9시 10분이 지나고 나니 가격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시초가에 구매했다면 아마 손해가 막심했을 거 같네요.

 

에스와이스틸텍
에스와이스틸텍

 

9시 20분에 살짝 오르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것도 잠시였습니다.

9시 30분에는 확 더 내려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에스와이스틸텍
에스와이스틸텍

 

공모주 청약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능하면 시초가 혹은 저처럼 9시에서 9시 5분 사이에 매도를 하시는 게 승산이 높아 보입니다.

 

 

그래도 에스와이스틸텍이 저렴한 비용 대비 수익률은 꽤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균등으로 신청했음에도 6주나 배정을 받은 게 큰 요소로 작용하지 않았나 싶네요.

 

 

오히려 높은 금액대의 공모주 들에서는 수익률이 적고 낮은 금액대의 공모주 청약이 된 것들에서 수익률이 더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처음 언급 했듯 저는 에이직랜드에도 공모주 청약을 넣어놨는데요.

 

 

지난 큐로셀과 메가터치 때처럼 두 종목 동시상장이었습니다.

저번에는 그래도 타이밍이 잘 들어맞았는데 오늘은 타이밍을 조금 놓쳐버려서 에이직랜드 매도가 쉽지 않은 상황이네요.

지금 에스와이스틸텍 포스팅을 하고 있는 현재에도 매도를 하지 못하고 가격대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끝나는 데로 매도를 하고 포스팅을 이어서 할 예정이니까 에이직랜드 매도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2023.11.13 - [공모주청약] - 공모주 청약 에이직랜드 상장일 매도 후기

 

공모주 청약 에이직랜드 상장일 매도 후기

안녕하세요. 세상 사는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공모주 청약을 넣었던 에스와이스틸텍과 에이직랜드가 상장하는 날인데요. 조금 전 에스와이스틸텍 상장일 매도 후기는 작성을 하였습니다. 궁금

worldeyagi.tistory.com

 

이 글은 개인적인 경험담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절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의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