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청약

공모주 청약 큐로셀 10주 균등 신청 도전기 (큐로셀 기업 정보)

by 세상사는이야기1 2023. 11.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 사는 이야기입니다.

 

반응형

 

최근 공모주 청약에 대해 공부하면서 직접 도전해보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계좌 개설 방법부터 첫 공모주 청약 도전기까지 계속 포스팅하고 있네요.

직접 공모주 청약에 도전해 보니 아무래도 계좌 개설부터 하는 게 제일 중요하더라고요.

 

728x90

 

아래에 공모주 청약을 위한 계좌 개설 하는 방법 링크 남겨 드릴 테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그 글보고 계좌 개설부터 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2023.10.26 - [공모주청약] - 공모주 청약을 위한 계좌 개설 Tip (하루 8개 주식 계좌 만들기)

 

공모주 청약을 위한 계좌 개설 Tip (하루 8개 주식 계좌 만들기)

안녕하세요. 세상 사는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 필요한 증권 계좌 개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새 계좌 개설을 하기 위해서는 20일 제한이 있는데요. 카카오뱅크를 통

worldeyagi.tistory.com

 

그럼 이번에 도전한 공모주 청약 큐로셀 10주 균등 신청 후기와 기업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큐로셀
큐로셀

 

큐로셀 공모주 청약

큐로셀은 자연과학 및 공학 연구개발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희망 공모가액은 29,800원 ~ 33,500원이었는데요.

확정 공모가는 20,000원으로 희망 공모가액보다 적은 금액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주간사는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이어서 저는 청약 마감일인 11월 1일 오후 3시까지 기다리다가 그나마 경쟁률이 더 낮은 삼성증권에서 청약 신청을 넣었습니다.

확정 공모가 20,000원인 종목을 10주 신청을 했으니 총 200,000원 치이지만 증거금 50%만 입금하면 되기에 100,000원을 증거금으로 넣게 되었습니다.

 

 

환불일은 11월 3일인 2일 후이며 여기서 균등으로 배정된 수량만큼 실제 비용으로 사용되며 남은 금액은 환불받게 됩니다.

대부분 균등으로 청약 신청 시 1~3주 정도 청약 당첨이 되는 편이며 저는 첫 도전 종목인 쏘닉스에서는 3주를 배정받았었죠.

 

 

2일 후에 삼성증권을 통해 배정받은 주식수가 나오게 되면 또다시 포스팅하도록 할 테니 공모주 청약에 관심은 있지만 실제 돈을 투자하기 아직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구독해 놓으시고 꾸준히 정보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 큐로셀 같은 경우 기관 경쟁률은 20.88:1로 꽤나 낮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의무 보유 확약 또한 4,74%로 높지 않았는데요.

보통 공모주 청약에 성공하기 위한 전략과는 다소 차이가 심한 종목이었습니다.

 

 

공모주 청약 필숭법에 거론되는 건 기관 경쟁률 1000:1 이상과 의무 보유 확약이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큐로셀 같은 경우 이 두 수치가 꽤나 낮은 편이죠.

그래서 실제 공모주 청약을 꽤 오래 하신 분들에게 물어봤습니다.

 

 

질문 : 큐로셀이 지금 고민되는데 1000:1 아니고 의무확약도 약한데 들어가는 이유가 있나요?

답변 : 공모가 할인율이 큰 편이며 바이오는 모 아니면 도가 많은 편인데 올해 바이오가 1-2 종목을 제외하고 모두 수익주였습니다.

 

이렇게 답변이 왔습니다.

 

 

아직은 초보자이고 천 원 단위 공모주가 아닌 만원 단위 공모주에 도전해 보고 싶은 욕심 때문에 저도 큐로셀 공모주 청약에 도전해 봤는데요.

상장일이 11월 9일 이기 때문에 모든 건 상장일에 그 결과를 알 수 있겠죠.

11월 9일에 상장하게 되면 실제 공무주 청약으로 얻게 될 이득이든 손해든 결과 포스팅도 해놓을 테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큐로셀 공모주 청약으로 배운 점

아무래도 공모주 청약에 처음 도전 중이기 때문에 단순하게 알게 된 정보들에 의지 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기관 경쟁률과 의무보유확약만 봤던 저에게 이렇게 경쟁률이 낮은 종목에도 승산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미래에셋과 삼성증권이라는 두 가지 이상의 주간사가 있을 경우 경쟁률을 체크해야 한다던지 이런 부분도 알 수 있게 되었죠.

그러다 보니 이제 주간사가 하나인 경우에는 굳이 청약 마감시간까지 기다리지 않고도 미리 공모주 청약 신청을 할 수 있게 되는 여유도 생겼는데요.

 

 

이런 만원 이상 단위의 공모주가 아닌 종목들은 증거금도 많이 필요하지 않다 보니 적당히 가능성이 보인다 싶으면 일단 넣어 보고 있는 중입니다.

그렇게 넣어본 종목 중에 NH 투자 증권에서 주간하는 메가터치라는 종목도 있는데요.

 

 

메가 터치 종목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2023.11.01 - [공모주청약] - 공모주 청약 메가터치 10주 균등 신청 도전기 (메가터치 정보)

 

공모주 청약 메가터치 10주 균등 신청 도전기 (메가터치 정보)

안녕하세요. 세상 사는 이야기입니다. 공모주 청약에 갓 입문해서 이것저것 배우고 실제 도전 하다 보니 포스팅할게 많아지네요. 아주 좋은 현상입니다! 공모주 청약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worldeyagi.tistory.com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목적이 아니며 개인적인 경험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투자의 판단은 개인의 몫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